글로벌 통일 공공외교대사 임명식
20일인 어제, 글로벌 통일 공공외교대사 임명식에 다녀왔습니다. 9월초 최종합격 메일을 받고 하루 빨리 임명식이 오기를 기다렸었는데, 드디어 그 날이 왔네요!
임명식은 오후 1시 20분,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글로벌 통일 공공외교대사 2기 발대식과 함께 이루어졌어요. 장소에 도착하자마자 대사라고 써있는 명찰을 붙여주셨네요.
이렇게 대외활동을 마친것이 처음이라 엄청 뿌듯했습니다.
김보경 반크 연구원분이 오프닝을 해주셨고, 박기태 단장님과 박찬봉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님의 인사 후에 바로 임명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한명씩 호명되고 임명장과 메달을 수여받았습니다. 이때는 정말 떨렸어요.
그리고 공공외교대사 임명자 분들 중 2명의 대사분들이 활동 후기를 발표해주셨어요. 아쉽게도 사진은 찍지 못 하였는데요. 저도 열심히 했지만, 정말 잘하셨습니다!
임명식은 1시간 정도 진행되어서 빨리 끝났습니다. 다함께 나와서 단체사진과 점프샷도 찍고 정말 유쾌한 시간이었습니다.
임명식을 마치고 나오는 길에 공원에서 메달과 임명장을 찍어보았습니다. 보면 볼수록 뿌듯하네요! 집가는 길 내내 가벼운 발걸음으로~
이렇게 정말로 공공외교대사의 모든 일정이 끝났네요. 활동은 여기서 끝났지만, 통일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할 수 있는 만큼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2기 여러분들도 열심히 활동하셔서 꼭 선발되시길 바랍니다.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가 주최하는 '글로벌 통일 공공외교대사' 지원해보세요!
[글로벌 통일 공공외교대사 - 김범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