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갈무리]/일상

태극기 휘날리며/공동경비구역 JSA 재개봉 관람, 굿즈, GV

빰수케이 2021. 3. 24. 23:54

 CGV에서 예전 영화들이 재개봉했다. 너무나도 유명한 '태극기 휘날리며'와 '공동경비구역JSA' 이 시그니처K극장(추억 한국영화 전용 상영관) 첫번째 주인공들이다.

사실 태극기 휘날리며는 삽입된 OST를 너무나도 좋아하는데, 막상 영화를 FULL로 본적은 없었다. 공동경비구역JSA는 초등학교 때 교실에서 본 기억이 있다. 좋아하는 장르 중의 하나인 전쟁영화, 군인영화를 이번 기회에 보게되어 너무 좋다!

 

 태극기 휘날리며는 4K 리마스터링이라고 하는데... 아마 더 좋은 화질로 업그레이드 했다는 뜻인가...???? 아무튼! 용산아이파크몰 CGV에서 감독님을 초청하는 GV(Guest Visit) 특별상영이 있어 해당 시간대로 선택하였다.

영화티켓

 영화 감독인 강제규 감독님 뿐만 아니라, 이동준 음악감독님, 홍경표 촬영감독님도 참석한 자리였다. 진행은 이재진 대표님이!

 상영이 끝나고 이동준 음악감독의 연주로 인터뷰가 시작되었고, 영화 촬영 에피소드에 이어 관람객과의 질의응답을 마지막으로 GV가 끝났다.

GV 시작!!

 

연주곡 - Epilogue

좌측부터 이재진 대표, 강제규 감독, 이동준 음악감독, 홍경표 촬영감독

 인터뷰 동안 감독님이 직접 전쟁기념관에 간 얘기, 제작과정에서 지원을 받지 못했던 부분, 조금 웃긴(?) 굉장히 느려터진 탱크 에피소드를 들으면서 시간이 쑥~ 지나갔다.  

 

 CGV에서 시그니처K 그랜드오픈 기념으로 영화 포스터와 티켓 굿즈를 증정하는 행사가 있었는데, 아쉽게도 GV상영은 증정행사에 포함되지 않았다 (ㅠㅠ...) 3/19 GV상영은 여기서 마치고..

 하지만!! 너무나도 기억하고 싶은 영화이기에 이어서 개봉하는 공동경비구역JSA를 볼겸 영화 예매를 또 해서 받을 수 있는 굿즈를 모두 챙겼다.

A3 사이즈의 포스터 굿즈
시그니처K 티켓 굿즈

 전쟁 속의 형제 이야기를 다룬, 중간중간 눈물이 날 수 밖에 없는 영화. 아직 영화를 못 본 사람이 있다면, 다시 상영하는 이 기간에 꼭 보길 추천한다!

 

 태극기 휘날리며에 이어 재개봉한 '공동경비구역JSA'. 이 영화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데다 무려 20년이 넘었다. 판문점에서 생긴 남북 군인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인데, 성인이 되어서 보니 확실히 어렸을 때 봤던 느낌과는 다르다. 

시그니처K 티켓 굿즈, 포토플레이 티켓

 내가 남양주에 살아서 그런지 이 영화를 찍었다는 남양주종합촬영소에 있는 세트장이 기억에 난다(실제로 어릴 때 여러번 견학을 갔다). 또 학군단 시절에 JSA를 실제로 방문해 보았었는데, 영화를 보고 나오니 절로 생각이 나게 되더라.

 

 진한 감동 혹은 여운이 크게 남는 두 영화다. 감상평은 포스팅이 길어지므로 내 개인 일기장에 ㅎㅎ 지인들에게 무조건 보라고 권장한다!

 

 나는 보통 영화를 보고 나면 기억에 남기고픈 작품은 포스터를 챙기는 편인데, 집에 와서 보니 이 장르의 영화는 항상 챙겼던 것 같다.

 앞으로 어떤 군인&전쟁영화가 나올지 기대된다. 또 시그니처K가 앞으로 흥행한다면 고지전과 실미도를 영화관에서 보고싶기도 하다.

 

 아참! GV에서 강제규 감독님이 만든 '보스턴 1947'이라는 영화가 곧 개봉하니 많이 봐달라고 하시던데, 찾아보니 손기정 마라톤 선수의 이야기다. 개봉일에 맞춰 보러 가야지~^^